디지털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 교과목해설
-
- 커뮤니케이션이론과 SPSS 실습 Communication Theories and SPSS Practice
- 자아-대인-설득-정치-매스-공공-위기-과학-조직-국제 커뮤니케이션 개념을 이해할 수 있고 이 개념으로 미디어와 현실에서 벌어지는 커뮤니케이션 현상을 설명할 수 있다.
-
- SNS와 컴퓨터매개커뮤니케이션 SNS and Computer Mediated Communicaition
- 인간과 컴퓨터 간 커뮤니케이션 특성, SNS 플랫폼 등 컴퓨터 기반 인간과 인간 간 커뮤니케이션 특성을 이해할 수 있고 데이터분석 도구를 활용해 관련 현상을 분석할 수 있다.
-
- 모바일뉴스실습 Mobile News Practice
- 저널리즘과 뉴스 문체를 이해할 수 있고 매체에 게재할 수준의 모바일-인터넷 뉴스를 기획-취재-작성-편집할 수 있다.
-
- 멀티미디어리포팅 Multimedia Reporting
- 텍스트 형태의 뉴스를 하이퍼링크 등으로 확장할 수 있고 유튜브 채널 영상, SNS 게시물, 카드 뉴스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변환할 수 있다.
-
- 강원 영상제작실습 Gangwon Video Production Practicum
- 방송학을 이해할 수 있고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장르의 영상을 기획-구성-촬영-편집-송출할 수 있으며 이론에 근거해 영상을 비평할 수 있다.
-
- 유튜브라이브스트리밍 YouTube Live Streaming
-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소구력 있는 영상을 지속적으로 업로드하고 시청자와 원활히 소통하는 크리에이터 역량을 갖출 수 있고 대형행사 생중계 등 전문적인 유튜브 채널 운영 기술을 익힐 수 있다.
-
- 디지털 PR Digital PR
- PR의 주요 개념을 이해할 수 있고 SNS, 포털, 영상 플랫폼, 모바일 앱, 홈페이지에 각각 맞는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 기업-정부-공공기관-자영업-유명인의 PR 전략을 기획-발표-실행-평가할 수 있다.
-
- 소셜미디어마케팅 Social Media Marketing
- 마케팅PR과 기업 SNS 계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 SNS 계정을 적절히 설계-운영하고 이용자와의 쌍방향 소통과 이용자 참여를 활성화해 마케팅PR 효과를 높일 수 있다.
-
- 광고홍보전략과데이터분석 AD & PR Strategy and Data Analysis
- 광고주의 목표에 맞는 광고홍보 전략을 기획할 수 있고 광고홍보 효과 측정 지표와 데이터 시각화-분석도구를 활용해 광고홍보 효과를 계량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.
-
- 카피라이팅실습 Copywriting Practice
- 광고학과 카피라이팅의 원칙을 이해할 수있고 SNS, 방송매체, 인쇄매체용 광고 문체를 각각 익힐 수 있으며 프로젝트 기반 학습으로 브랜드 성격, 매체 성격, 광고 목표에 맞는 카피를 작성할 수 있다.
-
- 광고그래픽 디자인 Advertising and Grapic Design
-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그래픽 디자인, 타이포그래피, 이미지 편집과 합성,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, 광고 캠페인 디자인을 익혀 광고의 시각적 요소를 설계하고 제작할 수 있다.
-
-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인턴쉽 Entertainment Business Internship
- 예슬-공연학 이론을 이해할 수있고 엔터테인먼트 전문 교수자의 지도로 엔터테인먼트 기업 운영, 비즈니스 전략, 마케팅, 퍼스널 브랜드 관리, 재무, 계약 지식을 습득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.
-
- 이벤트기획제작 Event Planning and Production
- 예술-공연학 이론을 이해할 수 있고 엔터테인먼트 전문 교수자의 지도로 대형행사의 성공에 필요한 이벤트 기획, 프레젠테이션, 프로젝트 진행, 홍보마케팅, 안전관리, 물류관리 지식을 습득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.
-
- 모바일프로그래밍 Introduction to Mobile Programming
- 미디어-커뮤니케이션 분야 모바일 앱 개발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언어와 도구, 유저 인터페이스 디자인, 네트워크 통신, 데이터 관리, 미디어 처리, 배포 방법을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다.
-
- 서버프로그래밍 Introduction to Server Programming
- 미디어-커뮤니케이션 분야 모바일 앱과 상호작용하는 서버의 작동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언어, 프레임워크, 데이터베이스 연동, 사용자 인증, 실시간 데이터 처리, 네트워크 통신, 보안 방법을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다.
-
- 웹사이트개발기초 Introduction to Website Development
- 미디어-커뮤니케이션 분야 웹사이트 구축에 필요한 프론트엔드 개발, 백엔드 개발, 웹디자인 원칙, 웹보안, 콘텐츠 관리 방법을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다.
-
- 데이터시각화 Data Visualization
- 데이터 시각화 원리를 이해할 수 있고 데이터 전처리와 시각화 도구로 미디어-커뮤니케이션 현상에 관한 빅데이터를 정교한 그래픽 기법으로 시각화해 현상 탐구의 학술적-상업적 가치를 높일 수 있다.
-
- 미디어데이터사이언스 Media Data Science
- 머신러닝 등 대규모 데이터 수집-분석 방법으로 미디어-커뮤니케이션 현상을 과학적으로 탐구할 수 있고 뉴스 제작, 홍보-마케팅, 전공 연구활동의 상업적-학술적 가치를 높일 수 있다.
-
- 게임디자인개발 Game Design and Development
- 레벨 디자인, 사용자 경험 설계 등 게임 디자인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고 게임 엔진과 프로그래밍 언어 등으로 게임을 개발하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.
-
- 애니메이션제작기법 Animation Production Techniques
- 2D-3D 애니메이션의 원리와 기법을 이해할 수 있고 몰입감 있는 시나리오와 캐릭터를 창조할 수 있으며 디지털 애니매이션 도구로 캐릭터와 환경을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다.
